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땡그랑 두푼/금융관련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오늘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꺼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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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에서 공인인증서 등록 후 스마트폰으로 보내는 방법까지 알아볼껍니다

우선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기전에 은행에 최초 1번은 방문해서

인터넷뱅킹 신청을 해야합니다. 신청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은행창구에 가서 인터넷뱅킹 신청하러왔다고 하면 알아서 이끌어줍니다



인터넷 뱅킹신청 완료 후 인증서 등록하러 고고고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방문 하여 상단 로그인 버튼 옆에 공인인증센터 버튼을 클릭해요




여기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 바로가기로 들어가요






아이디와 사용자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해야 하는데

인터넷 뱅킹을 신청할때 아이다와 사용자암호를 만들기 때문에

걱정하지 말고 입력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요




주민번호 입력하고 동의 ㄱㄱ







개인/범용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우리는 돈내고 범용 쓸필요 없으니 무료로 갑니다 ㄱㄱ






전화로 인증하고 인터넷뱅킹 신청할때 받은 보안카드 뜯어서 시키는대로 입력 ㄱㄱ






우리는 무료로 만들어서 수수료없어요 다음단계 ㄱㄱ




별거 아니니 필수정보만 입력하고 넘어가요 ㄱㄱ





인증서를 저장할 곳을 선택하는 부분이에요

보통 USB에 넣는게 가장 좋아요 들고다니면서 이곳저곳 쓰기 편하거든요

휴대폰 인증서저장은 유료앱을 이용해야 해요 한달에 990원인가?? 암튼 그렇게 내야해요

편한대로 선택하세요 저는 USB ㄱㄱ






저장위치 선택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새로 설정해줘요

까먹으면 은행 다시 방문해야 하니 잘 적어둡니다








 

 발급완료 되었어요 ㅊㅋㅊㅋ







다음글에서 PC에서 인증서 발급 후 스마트폰으로 넘기는 부분에 대해 알아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