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땡그랑 두푼/금융관련

정기적금과 자유적금의 차이점

적금에는 두 종류가 있어요

정기적금과 자유적금 두종류인데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도록 해요

 

 

정기적금은 매달 정해진 일자에 정해진 금액을 넣는 적금이에요

정기적금 같은 경우는 정해진 일자, 정해진 금액이 포인트인데요

혹시라도 정해진 일자에 못넣으면 어떻게 될까요?

걱정마세요, 내가 만약 3달치를 못넣었다면 다음 입금 일자에 3달치를 전부 넣으면

정해진 만기일에 지장없이 해지가 가능해요

내가 돈이 쪼들려 입금하지 않아도 걱정마세요 빼먹은 월 만큼 만기일만 늦춰져요

 

 

 

자유적금은 정기적금과 다르게 모든게 자유로운 적금이에요

넣는것도 내맘, 액수도 내맘, 안넣어도 오케이

무지 편한적금이죠 내가 수입이 불안정하거나 돈이 생길때마다 수시로 적금하고 싶다면

자유적금으로 개설해서 적금하시면 마음편하게 적금을 할 수 있어요

 

 

 

 

적금을 하면서 가장 많이들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가 있어요

적금만기일자에 찾아가지 않으면 손해를 보냐인데요

걱정하지마세요 은행 금리가 아무리 짜다지만 남의 돈에 손대는 나뿐놈들은 아니에요

오히려 만기후 찾지 않아도 계속 이자가 붙어요~ 다만 엄쩡 짜디짠 이자가 붙는다는점...

그러니 만기일에 후다닥 찾아서 재예치를 하여 다시 돈을 굴려야겠죠?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