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땡그랑 한푼/예금, 적금, CMA

우리종금 CMA 통장을 파헤쳐보자!!

먼저 CMA계좌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일반 은행에서 개설하는 계좌와 같다고 보시면 되요

다만 CMA계좌는 종금사나 증권사에서 개설이 가능해요

게다가 하루만 돈을 넣어도 바로 이자가 지급 된다는 점~



 

 


그럼 제가 이용중인 우리종금 CMA에 대해서 살펴볼께요


 

 

​우리종금은 전국에 4개의 지점이 있어요

(엥?? 왜이리 없어?)

전남 광주, 강남, 전남 목포, 대전지역에서 가입 가능하니

근처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만들어두면 좋아요

(다른 증권,종금사 CMA도 상관없어요 ㅎ)




 

 


CMA에도 일반 예금처럼 여러 상품들이 있는데요

그중에 우리종금은 CMA NOTE라는 상품이 인기가 많아요

제가 우리종금을 택한 또다른 이유는 예금자보호가 되기 때문이에요

증권사는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일부러 종금사에 만들었어요


 


 

CMA계좌와 연결된 체크카드도 발급할 수 있는데요

전월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돼요


 

 

그리고 우리종금은 우리은행 또는 국민은행 계좌가 있으면

연계계좌 설정을 통해 우리은행, 국민은행 전용 계좌로 돈을 입금하면

CMA계좌로 입금되게끔 할 수도 있어요



 

 


저는 2013년 12월부터 우리종금 CMA를 이용중인데요

그 당시에는 CMA계좌 중 유일하게 후입선출 방식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나중에 넣은 돈이 먼저 출금됨으로 인해 이자를 받는데 더 유리했어요

지금은 선입선출 방식으로 변경되었어요 ㅠ.ㅠ




 

위에 제 계좌정보를 보시면 돈을 넣어둔 기간에 따라

금리가 점차 올라가는걸 볼 수 있을거에요

넣어두고 오래 묵힐수록 이득이랍니다.

하지만 CMA 특성상 하루만 맡겨도 당일에 이자가 바로 발생하니

유동적인 금액관리, 비상금 통장으로 활용하기 좋답니다.

 

 




 

재테크족의 필수계좌인 CMA계좌 만들러 당장 고고고~